미국은 지금 거대한 국가적인 입학 제도의 실험장

2020년에 코로나 바이러스 창궐기간 동안에 시작된 대학입시에서의 SAT와 ACT의 조건부화에 대한 결과들이 이제 나오고 있다. 성공일까요 아니면 실패일까요?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은 대학 입학처 에서 나오는 시험은 선택이라는 말에 현혹되어 표준화 시험을 완전히 건너뛸지 여부를 고려하고 있다.

최근 MIT와 조지타운 대학이 시험조건을 복원하기로 한 결정은 입시에서 시험이 중요하고 객관적인 요소가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Equality와 Equity에 대한 사회적인 이슈가 계속된 지난 몇 년간의 대학입시의 실혐이 실패했다느 것인가 아니면 대세에 대한 보수적인 반발인가는 좀 더 지켜봐아 하겠지만, 실제로 SAT와 ACT는 필수이든 아니든 대학 입시에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계속하고 있다.

MIT와 Georgetown은 SAT와 ACT를 입학사정에 다시 포함시킵니다. [원본 링크]

GPA만이 학업성취에 입학사정의 기준이 되어버린 지금, 많은 테스트 조건부 지지자들은 GPA가 좋은 학생들이 대학에서의 성공적인 학업 성취를 보이고, SAT와는 상관 관계를 보이지 않는다고 하지만, 경쟁적인 인기 학과들에 지원하는 학생들 중에서는 SAT시험과 준비과정에서의 경쟁과 스트레스를 극복한 학생들이 우월한 성공율을 보인다는 사실을 애써 감추고 있다. 특히 컴퓨터, 공학, 생화학등의 전공자들은 대학 내에서의 경쟁적인 지원율을 대학 내에서 가지고 있다.

우리 연구에 따르면 학생들은 고등학교 에서도 잘해야 하며 MIT와도 잘 맞아야 합니다 . 도전으로부터 회복하는 회복력과 자원을 활용하려는 이니셔티브를 포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시험에서 얼마나 좋은 점수를 받았는지만으로 학생을 선발하지 않고 지원자의 준비 상태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주는 정도까지만 점수를 고려합니다. ⁠MIT에서 살아남기 위해서가 아니라 번창하기 위해서입니다. 동시에, 표준화된 시험은 학업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고 다른 방법으로는 준비를 보여줄 수 없는 사회경제적으로 불리한 학생을 식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그들은 고급 교과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에 다니지 않고, 값비싼 심화 기회를 가질 여유가 없고, 과도한 부담을 주는 교사로부터 긴 추천서를 기대할 수 없거나, 그렇지 않으면 교육 불평등으로 인해 방해를 받기 때문입니다.

이상은 MIT 입학처의 발표의 일부분이다. 뼈만 간추리면,

MIT는 시험준비 스트레스를 이기는 학생이 필요하고, 시험 성적을 보는 것이 더 공평하다.

나는 이 발표가 시험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일부 독자들을 실망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딸들이 대학 입시 과정을 거친 사람으로서 나는 직접 ⁠ 23 그들이 일으킬 수 있는 불안. ⁠ 24 나는 많은 지원자(그리고 그들의 부모)로부터 시험을 요구하면 우리가 숫자에만 관심이 있고 뒤에 있는 사람은 신경 쓰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나는 또한 이 게시물에서 학업 준비에 대한 강조로 인해 점수가 좋지 않은 지원자가 부적절하다고 느끼거나 우리가 그들을 학생이나 개인으로 덜 생각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이런 식으로 느끼는 사람들에게 나는 말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시험 점수가 아니며, 그 점에서 당신은 MIT 지원서도 아닙니다 . 당신은 이 좁은 구조 중 하나가 포착할 수 있는 것보다 무한히 더 많습니다. 우리가 MIT에 대한 학문적 준비를 평가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이 우리가 당신의 학문적 잠재력이나 인간으로서의 내재적 가치를 측정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당신이 당신의 교육 궤적의 이 특정한 순간에 우리의 특이한 교육에서 요구하는 종류의 어려운 수학 및 과학 시험에서 잘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IT는 입시제도에 불만을 갖는 학생들의 의견보다는 학문을 연구할 수 있는 진짜 인재들을 찾는다. 그러므로 SAT는 필요하다.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MIT와 Georgetown의 결정이 최상위권 대학들이 입시제도 결정에 영향을 줄 것은 명백하다. 하지만 확산속도에 대한 예측은 힘들다. 하지만 가까운 장래의 입시에 대한 대처는 다음과 같다.

2024년 이후의 대입은 최상위권 대학을 제외한 대학들의 경우는 테스트 옵션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일반 대학의 경우 GPA와 Extra-Curriculum 관리가 잘 된 학생은 SAT 없이, 최상위 대학들 지원하거나 일반 대학을 낮은 GPA로 지원하는 경우는 SAT를 반드시 준비하는 것이 올바른 학생들과 학부모의 결정으로 생각된다.

Simon @ A Plus Academy

아래의 표는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인종별 UW 학생의 등록 백분율표이다. 흑인은 3.9에서 4.6로 증가하였고, 히스패닉은 7.5에서 8.8 그리고 아시안은 24.9에서 27.3로 증가하였다. 하지만 백인은 42.1에서 38.4로 감소하였다. 이 결과가 진정한 학업능력의 변화인지, SAT를 배제한 입시제도의 결과인지는 확인할 수는 없지만, 대학의 자체 목표인 연구와 인재양성을 위한 공정한 것인지, 다른 사회적인 요소가 작용을 한 것이지는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UW의 입시는 유색인종이 강세를 보인다.

Autumn Quarter 2022는 UW 사이트에서 누락되어 있음 [원본 링크]